JEEP레니게이드 분석

지프 배신자는 지금까지의 지프와는 조금 다른 지프입니다현재 지프 브랜드는 피아트와 크라이슬러가 합병 한 FCA의 산하에 있으며, 그 중에서도 피아트와 지프 공동 개발 한으로 제작 한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기본 플랫폼은 피아트가 GM과 제휴하고 있던 시대에 개발 된 것으로,이를 기반으로 피아트의 500X가 만들어졌습니다파워 트레인은 피아트 계열의 것이 사용되며, 생산 공장도 남부 이탈리아의 피아트 계열의 공장입니다미국 이외에서 생산되는 최초의 지프 차량이 바로 지프 레니게이드 입니다. 피아트와 지프가 공동 개발이라고해도 기본 메커니즘 부분은 대부분 피아트의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미국에서 디자인 된만큼, 외관은 한눈에 지프로 알 것이되었다프론트 그릴의 7 개의 수직 슬릿과 원형 헤드 라이트는 지프 상투적인 디자인 때문에 Jeep레니게이드는 혼동 할 수 없는 지프 입니다


외관에 비해 내부는 피아트 계통의 인상이 강하고, 지프라기 보다는 조금 팝적인 감각이 표현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또한 지프의 엔트리 모델이라고 하기도 하고, 인테리어 방향의 질감 등은 특히 높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시트는 크기도 가득하고 홀드성이 우수하여 나름대로 만족 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4255mm 그다지 길지 않은 않습니다만, 전폭은 1805mm이기 때문에  와이드 바디이다전고는 SUV 답게 1695mm의 높이가 최저 지상고는 FF의 제한도 170mm가 확보 되어있습니다전폭에 비해 최소 회전 반경은 5.5m이므로 실용 상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미티드에 탑재되는 것은 직렬 4 기통 1.4L의 마루찌에아 16 밸브 인터쿨러 첨부 터보입니다파워 & 토크는 103kW / 230N · m로 통행의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SUV 차체는 조금 무겁고 FF의 제한도1430kg 달하기 때문에 좀 더 강력한 엔진을 원하지만,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토크는 나름대로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파워의 성장이 아니라 토크의 여유로 달리는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소 강하게 가속 페달을 밟고도 즉시 반응하지 않고 차분하게 불어 올라가는 느낌이다가속을 타고 버리면 좋지만, 그렇게되기까지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변속기는 6 단의 DCT을 채용했으며 위화감이 없는 변속 느낌을 받았습니다승차감은 다소 딱딱한 인상을 받았으며딱딱한 고무 덩어리 위에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배신자는 곳곳에 숨겨진 캐릭터가 디자인 되어 있어 이를 찾는 것도 꽤 즐겁습니다또한 첨단 비상 브레이크는 설정 없이 충돌 경보만 설정되어 있지만, 전기식 주차 브레이크 등 최신 장비도 준비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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