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내용중

오늘은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우리는 사회생활이나 가족생활을 하면서

상대방이 나의 생각대로 움직이길 바랍니다.

물론 나쁜 방향이 아닌 좋은 방향으로 말이죠~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죠 ㅎㅎㅎ???

안간관계론의 이야기중에 한 가족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한 가족의 아버지는 한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아들은 밥먹을때 항상 편식을해서 

아버지의 고민이 많았습니다.


아들이 골고루 잘먹어서 건강하길 바랬지만

아이는 아버지를 이해할리가 없었죠 ㅎㅎ,,,


아버지는 편식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을 하던중

아들이 자전거를타고 집앞을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했는데

자기보다 힘쎈 친구가 자전거를 빼앗고

타는것을 자주 보게됩니다.


이때 아버지는 편식을 해결할 방법을 알아냅니다.

아들한테 이렇게 말합니다.

"편식하지 않고 엄마, 아빠가 먹으라는데로

먹으면 힘이쎄져서 힘쎈친구한테 자전거를

빼앗기지 않을거야"

라고 말합니다.

그 이후로 아들은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상대방이 처한 문제와 내가 상대방에게

원하는 상황을 잘 이용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움직일수가 있을겁니다.


물론 비즈니스 관계에서도 똑같죠 ㅎㅎ

제가 은행 영업사원이라고 하죠~

저는 고객에게 은행의 여러가지 

상품을 팔아야 실적이 올라가는 상황입니다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아무리 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고 팔려고 노력해봤자 실적과

연동은 잘 되지 않습니다.


먼저 상품을 판매하기전에 고객의 상황을

먼저 파악하는게 먼저겠죠^^??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가벼운 이야기로

대화를 이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일을 하면서 점점 늘어나겠죠??

이야기를 하다보면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을것이고 그것은 자신의 실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다음에도 재미있게 인간관계론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할게용~~^^




+ Recent posts